CAREER/회사 & 직무 설명

영문 직급/직책명 & 직급과 직책의 차이

경제 읽어주는 영어 강사 2024. 11. 16. 00:30
728x90
반응형

외국계 기업을 보면 직무명이 국내 기업과 조금 다르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문 직급과 직책명을 알아보겠습니다.

★ 직급과 직책의 차이 ★

  • 직급: 조직 내에서의 계층적 위치나 서열을 나타내며, 대리, 과장, 부장과 같은 직위로 구성됩니다. 보통 승진에 따라 변합니다.
  • 직책: 맡은 업무와 역할을 의미하며, 팀장, 프로젝트 매니저 등 구체적인 업무 책임을 나타냅니다. 직책은 직급과 관계없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장'은 직급이고, '팀장'은 직책입니다. '팀장'은 직급과 상관없이 회사가 배정한 누구나 맡을 수 있는 업무이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

★ 직급 요약 ★

  • C레벨 (Chief): 부서의 전략과 비전을 수립하고 경영을 총괄하는 최고 경영자입니다.
  • Director: 부장급. 전체를 이끌며 C레벨이 수립한 전략을 실행에 옮기고 목표를 달성하도록 부서를 감독합니다.
  • Manager: 대리~과장급. 팀 단위의 일상적인 업무를 감독하고 팀원들을 관리합니다.
  • Associate/Coordinator: 사원~대리급, 일상적인 업무를 구체적으로 수행합니다.

※ 위 직급 구조는 회사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렇게 직급을 이루고 있습니다.


1. C-Level (임원급 최고 경영진)

C레벨은 회사의 최고위층으로, 회사의 비전과 전략을 설정하고 중요한 의사결정을 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 Chief Executive Officer (CEO): 최고경영자로서 회사의 모든 활동을 통괄하고, 회사의 방향을 설정하는 가장 높은 직위
  • Chief Operating Officer (COO): 회사의 일상 운영을 총괄하며 CEO의 지시 하에 전략을 실행하는 역할
  • Chief Financial Officer (CFO): 재무에 관한 모든 결정과 자원 관리, 투자에 대한 책임
  • Chief Technology Officer (CTO): 기술적 혁신을 주도하고 회사의 기술 전략 수립

2. Director (부장/이사급)

Director는 일반적으로 특정 기능(예: 마케팅, 영업, 운영 등)을 총괄하고 그 부서의 목표 달성을 위해 책임을 지는 고위 관리직입니다. C레벨 경영진에게 직접 보고하며, 회사의 전략을 부서 차원에서 구체적으로 실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 Director of Operations
  • Director of Marketing
  • Director of Sales

3. Manager (관리자)

Manager는 특정 부서나 팀의 일상적인 업무를 관리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흔히 대리~과장급 정도에 부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Marketing Manager
  • Sales Manager
  • Product Manager: 제품의 기획과 실행, 출시 과정을 관리하며 제품의 성공을 책임짐.
  • Human Resources Manager (HR Manager): 직원 채용, 교육, 복지, 성과 관리를 책임지며 회사의 인적 자원을 최적화함.

4. Specialist (전문가)

Specialist는 전문적인 업무를 처리하는 직무입니다. 관리 업무가 없이 개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Software Engineer: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고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는 업무를 합니다.
  • Data Analyst: 데이터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 Account Manager: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하고 유지하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역할을 합니다.
  • UI/UX Designer: 고객 경험 및 UI 디자인을 기획하는 업무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