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최근 IT 업계를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는 CX 업무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CS와의 차이점 ★CX업무란 Customer Experience의 줄임말로 전체적인 고객 경험을 설계하고 개선하는 목적을 가진 직무입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CX에 대한 개념이 들어오지 얼마 되지 않아 CS(Customer Service)와 개념이 혼재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두 직무는 목표와 접근 방식에서 차이가 큽니다.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CS는 고객이 문제를 겪은 후의 불만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반면 CX는 고객이 서비스를 접하고 사용하고 피드백 하는 전 과정을 점검하는 역할을 합니다. 고객이 문제를 겪지 않도록 사전 예방을 담당하고 있는 셈입니다.CS는 고객이 문제를 겪었을 때 도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