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영어/비즈니스 영어

비즈니스용 자기소개 영어 문구 & 한국어 해석

영어강사 하랑 2024. 5. 9. 13:52
반응형

비즈니스 상황에서 첫 인사는 중요합니다.

비즈니스 파트너를 만났을 때, 면접을 볼 때, 회사에 처음 입사했을 때 등 나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것이 첫 인사입니다.

 

이렇게 날 처음 소개하는 자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문구를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영어 문구들은 제가 기업에서 근무할 때 자주 사용하고 들었던 문구들을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말로 할 수도 있고, 글로 쓸 수도 있는 다양한 표현들입니다.


1. 인사

  • Hi,
  • Hi all,
  • Hi team,
  • Hi everyone,

 

2. 인사말

  • It's nice/glad/happy to meet you. (만나서 반갑습니다.)
  • Good morning/afternoon/evening. (좋은 아침/오후/저녁입니다.)
  • how are you today? (오늘은 어떠신가요?)
  • It's a pleasure to meet you. (만나서 반가워요.)
  • Thank you for taking the time to meet with me. (만날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I hope you're doing well. (잘 지내셨나요?)
  • Good to see you.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3. 자기 소개

  • My name is [Harang Kim(이름)].
  • You can call me 또는 Please call me [Harang(영어 이름)].
  • I newly joined the team as a [Research Assistans(직책명)]. (최근에 RA로서 팀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 I work as [Research Assistant(직책명)] in [Research Team(팀명)]. (저는 리서치팀에서 RA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 I've been with [Apple(회사명)] for [5 years(근무 년수)], currently serving as [Research Assistant(직책명)]. (저는 Apple에서 RA로 5년 간 근무하고 있습니다.)
  • I'm [Harang Kim(이름)], a [Research Assistant(직책명)], focusing on [Market Research(분야)]. (저는 Harang Kim이고 시장 분석을 맡고 있는 RA입니다.)
  • I'm responsible for [Market Research(분야)] within [Research Team(팀명)]. (저는 리서치 팀에서 시장 분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I've been working in [Market Research(분야)] for [5 years]. (저는 [시장 리서치] 분야에서 5년 간 일하고 있습니다.)

 

4.  경력 소개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나의 "경력"을 밝히는게 중요합니다.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기도 하고요. 현재 회사에서의 직책은 명함에 있지만 내가 이 회사를 오기 전에는 어떤 경력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특히 외국인 분들) 그런 경우를 대비하여 내가 지금 분야에 얼마나 경력을 갖고 있는지 문장으로 외워두시면 좋아요.

  • I have [5 years(경력 년수)] of experience in [Business Development(분야)], specializing in [business analysis(전문 분야)]. (저는 [5년] 동안 [사업 개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사업 분석]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 With a background in [Business Development(분야)], I have developed my skills in [business analysis(전문 분야)]." (저는 [사업 개발] 분야에서 일하며, [사업 분석] 기술을 발전시켰습니다.)
  • I am experienced in [Business Development(분야)] with a track record of achieving [a 50% increase in sales(주요 성과)]. (저는 [사업 개발]에서의 경험이 있으며 [50% 매출 향상]이라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 My career journey includes positions such as [Business Analyst(직전 직책)]. (저의 경력은 [비즈니스 분석가] 같은 포지션을 포함합니다.)

 

5. 마무리

  • I'm thrilled to be working with you all. (함께 일할 수 있어 기쁩니다.)
  •  I'm eager to collaborate and achieve great things together. (저는 함께 협동하고 좋은 결과를 성취하길 원합니다.)
  • I'm really looking forward to being part of the team. (팀의 일원이 되는 것을 정말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I'm excited to join such a talented team. (이렇게 재능 있는 팀에 합류하게 되어 기쁩니다.)
  • Let's work together and create some amazing results. (같이 일하며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봅시다.)
  • Let's make great things happen together. (함께 멋진 일을 만들어봅시다.)

 


 

☆ 발음보다는 정확한 내용 전달

아무리 영어 공부를 한들 영어가 모국어인 사람 만큼 구사하기는 불가능에 가깝고 상대방도 이미 그걸 알고 있습니다. 완벽한 발음, 억양에 초점을 맞추지 마시고 내가 원하는 바를 잘 전달하는 데 집중하셔야 합니다. 비즈니스 대화는 "내용"이 생명이라는 것!

 

☆ 내가 아는 표현이 아니면 사용하지 말기

드라마나 노래에서 들었던 표현인데 이 상황에서 써도 되는지 확신이 서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또는 단어가 흐릿하게 기억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런데도 자신감 있게 틀린 표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내가 아는 표현이 아니라면 사용을 삼가는게 좋습니다.

 

물론 영어 공부를 할 때는 자신감이 중요하지만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나의 잘못된 표현이 예의 없는 표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문법적으로 틀리든 어색한 표현을 쓰든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상황에서 "예의"는 반드시 갖추셔야 합니다.

 

☆ 번역툴 적극 활용하기

비즈니스 영어는 표준어기 때문에 번역툴에서 번역이 잘 됩니다. 특히, 번역툴 중 네이버 파파고가 비즈니스 언어와 문서 번역을 잘해주니 적극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